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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PAMS 2019] 판교 자율주행모터쇼 - 산업박람회 주요 참가중소기업 인터뷰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2. 26. 19:14

    'new경기, 자율 주행을 꿈꾸는 '를 주제로 한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 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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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첫째 날에 있었던 'Business Day' 행사는 다양한 작은 기업이 참여하여 각각의 기술을 전시, 소개하고 교류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총 21개의 부스가 운영되고, 자율 주행의 기반 기술인 라이더 센서에서 스캔 소프트웨어, 라이더를 이용하고 초정밀 입체 지도를 만드는 회사는 물론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된 사람이 제작 로봇 전시회까지 여러 분야의 뛰어난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옷슴니다.이번 포스트에서는 몇 개의 참여 작은 기업의 인터뷰 내용을 게시해 보고 싶을 것입니다. 이날 더 많은 소규모 업체와 인터뷰를 하였으나, 글을 쓰면 관계상/시간 관계상 가장 자율주행기술과 관련이 있다고 소견되는 제한된 숫자의 소규모 업체와의 인터뷰만 게시합니다. 향후 영상처럼 다른 작은 기업의 인터뷰도 게시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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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찰력이 뛰어나 대부분의 교차로마다 '교통신호제어기'가 설치되어 있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현재의 교통신호 제어기는 원격으로 관리도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 부피가 크고 기능도 단순합니다. (주)소돌전자통신은 이를 보완하여 LTE 네트워크를 이용한 원격제어가 가능하며 자율주행차와 실시각에서 현재의 신호정보를 주고받는 교통신호제어기를 제작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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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돌전자통신 교통제어신호기는 이미 판교 자율주행 셔틀 시험운행 구간에 설치돼 해당 자율주행차량과 신호정보를 주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신호가몇초남았는지요즘이속도로오면바로빨간불이되기때문에여유를갖고안전하게운행할수있도록제어하거나다양한기능을수행할수있는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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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돌전자통신 관계자는 이 기술과 관련해 자율주행 차량이 영상처리에서 신호를 인식하는 부분에 분명히 한계가 있기 때문에 더욱 안전하고 정확한 신호인식의 비결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습니다.제품에 대해 간단한 소개 부탁드립니다.자율 운전에 관해 신호 제어기가 하는 역할은 교차로 때 신호를 자동 운전차로 전송하는 것입니다. 자동 운전 방향의 신호가 무슨 신호인지, 몇초가 남았는가, 1초에 1회씩 서로 주고받습니다. 자동차가 갈 것인지, 멈출 것인지, 가속할 것인지, 감속할 것인지를 판단하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자율주행 기술에 있어서 어떤 장점이 있나요? 보급 계획은? 과거에는 영상 처리 기술만으로 저런 작업을 한다면 사양은 더 정확한 정보를 교환하는 겁니다. 실제로 필드에서 작동하는 셈입니다. 이곳 판교뿐만 아니라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 간 협약하에 전국적으로 보급되기 미리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다른적용처가있다고하는데.이 신호 정보는 반드시 자율주행차뿐만 아니라 사람에게도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습니다. 네비게이션이 전방 신호가 빨간 불이므로 서행하도록 안내 방송을 하는 것은 어떻습니까? 네비게이션뿐만 아니라 스마트 폰에서도 정보를 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다만, 아직 제도적인 부분에서 교통신호의 데이터가 민간에 개방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바뀌어야 할 부분이 다소 있습니다.


    라이프니다셍사ー과 3차원 매핑 장비를 이용하고 자율 주행용 정밀 도로 지도를 제작하여 공급하는 기술을 가진 회사도 눈에 띄옷슴니다.(주)모빌텍은 카메라와 라이프니다를 활용해 자체적으로 제작한 자율주행용 초정밀 도로지도를 다양한 자율주행 쿵끼옵에 공급하는 쿵끼옵이엇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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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전시에 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저희는 자율주행용 정밀도로 지도를 만드는 회사이고, 라입니다. 센서로 주변을 탐사하고, 3차원 매핑 장비를 활용하고 주변 환경을 스캔해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밀 도로 지도를 만들어 제공합니다. 자율주행용 정밀도 지도가 어떻게 제작됩니까?가장 먼저 3차원 데이터를 스캔한 전부 sound, 보시다시피 이미징 작업을 거치면서 컬러 데이터를 입히면 이처럼 진짜 현실 같은 정밀 지도가 만들어집니다. 카메라에 컬러를 입히는 과정 후에, 시맨틱 세그멘테이션*절차를 거쳐 그 결과를 다시 라이데스에 씌우면, 도로상의 다른 차량이 자신의 보행자등의 불필요한 요소가 모두 사라집니다.정밀도 지도의 활용 방법에 대한 소개를 부탁드립니다.GPS만으로 현재 위치를 잡으면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이렇게 라라고 하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보완합니다. 둘 중 나만 써도 정확도가 상당히 높은 편이에요. 하지만 저희가 두 가지 방식을 모두 연구하는 이유는 자신의 센서에 문제가 생겼을 때 정비소까지 완벽하게 물어볼 수 있게 하거나 허술한 대기 시 문제 해결을 위해서입니다.*시맨틱 세그먼테이션(segmentatio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시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 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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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UCS는 America의 동상스타(Ouster)의 사라입니다. 제품의 대한민국 내에 수입, 유통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동상 스타 라입니다 제품은 기존의 다른 기업 제품과 달리 고성능이면서 더 저렴한 가격을 발표합니다. 64채널 라이프니다 제품 시판 가격을 기준으로 타사의 2/3수준의 가격으로 저렴하게는 절반 가격까지 내려오는 등 가격 부문의 경쟁력을 갖춘 모습을 보였습니다. ​(주)유시에스은 전시장 내부에 64채널 라이프니다를 만들어 직접 확인하고 보도록 하거나 했습니다. 역시 동상 스타사의 소프트웨어를 활용하고 라이프니다만 실제 3차원 카메라와 함께 영상과 합성하는 모습을 선 보이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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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요 미쿡오uster사 라이다 제품을 Korea에 재공하는 유통업체 (주)유씨에스입니다. ● Ouster사의 라이더 제품 특징이나 장점이 있으면 자체 뷰어 수준이 나쁘지 않고 기본 뷰어만으로 선이 아닌 면에서 입체 카메라처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가 없는 귀추에서도 카메라 정도의 촬영 결과물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라이더 이외의 다른 카메라가 필요한가?"라는 느낌을 줍니다. 또한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가격경쟁력 부문에서 매우 우수합니다. 하지만 모든 차량에 라이더가 들어갈 수는 없는 것이 아닐까요. 정 스토리는 비싼 것 같은데...최근에는 라이더의 가격이 매우 비싸지만 일반인과 대중차용 라이더가 속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구동체가 들어가는 한계가 있기는 하지만, 최근의 요하네슨 회사들은 16,32채널 라이더의 목표 가격을 400~500달러로 잡고 이에 맞게 개발하는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 가격 수준이라면 모든 자동차에 탑재된다고 해도 큰 부담이 되는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라이더가 없는 것보다는 어떤 것이 무조건 낫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확한 물체까지의 거리치를 계산한다고 하는 부문에서 카메라만으로는 분명한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라이더 시장은면 후와크히 더 성장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믹크으로 40~50개를 넘는 회사가 최근 많은 회사가 경쟁적으로 저렴한 라이더를 개발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만큼 조만간 성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입니다.판매 중인 라이더 제품의 가격은 어 떤 정도인가요 16채널 제품은 530만원으로 600만원에 판매하는 경쟁사 대비 대폭 싸지는 않겠지만 64채널 제품은 경쟁사가 억대의 가격에 판매 중인 반면 우리는 학교와 조사 기관에 1200만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 쿵키오프에는 1700만원에 판매 중입니다. 경쟁사의 경우 32채널만 5000~6000만원에 판매 중에 있거든요. 비교가 안 되는 수준이군요. 사이즈도 제일 작고요. 경쟁력이 강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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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눈에 띄는 자율 주행 기술 전시 부스의 여러 곳을 담당하는 담당자나 비유가 대표님과 대화를 나 누마고 있으므로, 4차 산업 혁명의 핵심 기술인 자율 주행이 정 내용, 현실에 근접한 소리를 느낄 수 있었어요.뛰어난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템을 선보이는 다양한 부스를 보기 위해 가끔 가는 것도 잊어버릴 정도입니다.오핸시포스트는향후인터뷰영상을바탕으로영상이추가되오니자신이수정및보완될수있으니참고하시기바랍니다:) 그럼, 다소 음포스트로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의 다른 콘텐츠처럼 다시 찾아뵙겠습니다.세계 최고의 창업과 기술 혁신의 생태계를 자랑하는 경기 판교!자율 주행 산업의 중앙에 있는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행사장에서 또 만자요!


    참가업체와 부스 배치도를 확인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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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벤트가 있는지 없는지를 조금 더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레플릿을 체크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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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공식 홈페이지 http://gpams.co.kr/​


    ​ ■ 제3회 판교 자율 주행 모터쇼 공식 SNS블로그 https://blog.naver.com/pams_gg


    facebook https://www.facebook.com/PangyoAutonomousMotorShow


    에스엔 에스 https://www.instagram.com/pams__20하나 9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B3_sfChqbwmXStLI0DrNW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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